본문 바로가기

식당 이야기 Story/인터뷰 Interview

프랑스 가정식을 한국적으로 풀어내다, 서울프랑스(Seoul France)

오더플러스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고객님들의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생 샷’ 레스토랑, 서울프랑스 (Seoul France)

프랑스 가정식 전문점 서울프랑스는 상호에서 느껴지듯, 프랑스의 가정식 요리를 한국식으로 해석한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지난해 5월 문을 연 이곳은 핑크색이 인상적인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맛은 물론 비주얼이 훌륭한 요리들로 각종 SNS에서 이미 '대학로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 정통 가정식에 청양고추 등 한국의 맛을 가미한 ‘뵈프 부르기뇽’과 최근 건강 식재료로 각광받는 아보카도를 활용한 ‘연어 아보카도 라이스’ 등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고기와 면, 그리고 매콤한 청양고추의 조화가 돋보이는 '뵈프 부르기뇽'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왜 모두가 이용하지 않을까요?”

강윤성 대표님께서는 초창기부터 오더플러스를 이용해오신 고객님으로,일찍이 홍보대사를 자청하실 정도로 만족하시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항상 잘 이용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오랜 기간 이용하시면서, 어떤 부분에 가장 큰 매력을 느끼시나요?

강윤성 대표님 : “식자재 관리 직원을 1명 고용한 것 같아요. 알아서 다 해주니까, 저는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처음 가게를 열고서는 인터넷이나 인근 마트를 통해 식자재를 구매했었어요. 그런데 양이 많아지면서 점점 손도 많이 가고, 여러 가지로 힘들어지더라구요. 좋은 방법이 없을지 검색을 해보다, 오더플러스를 알게 되었어요."

"우리 가게에 맞는 식자재를 따로 찾아야 하는 수고도 덜고, 주문, 결제는 물론 재고 관리가 앱으로 쉽게 되니 직원 한 사람 이상 몫을 해요."

 

대표님께서는 현재 여러 공급업체를 이용하고 계신데요, 이 부분에 대한 장점을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강윤성 대표님 : "비용의 절감, 그리고 상품의 다양성을 장점으로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대기업이나, 종합유통업체들과 거래하면 일부 품목을 저렴하게 받는다 해도 결국 다른 품목의 가격이 비싸서 업체를 바꿔도 큰 차이가 없어요. 게다가 자사에서 취급하는 제품만을 공급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제한되구요."

"오더플러스는 제가 필요한 상품을 말하면, 최대한 좋은 조건에 받을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아줘요. 그래서인지, 가끔 식자재 유통 대기업 직원들이 찾아오는데 오더플러스에서 구매하는 가격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비싸더라구요. 다양한 식재료를 좋은 조건에, 그리고 앱으로 한번에 주문할 수 있는게 참 편해요."  

오더플러스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이 꼽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공급업체, 상품 맞춤 추천' 입니다. 농∙수∙축산물은 물론이고, 가공식품과 포장용기 등까지 필요한 모든 식재료에 대해, 각각의 상품을 가장 잘 공급할 수 있는 업체를 직접 비교해가며 찾아드립니다. 이렇게 매칭된 공급업체를 통해 좋은 상품을 언제나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이용해주신 고객으로서, 오더플러스에 건의하실 내용은 혹시 없으신가요?

강윤성 대표님 : "현재 2개 매장을 운영하는데, 따로따로 주문해야 되는 점이 불편해 개선해달라고 고객센터에 말씀드렸어요."
(현재 개선을 위해 문의사항과 관련 기능을 개발 중임을 말씀드리자) 아 그래요? 빨리 개선됐으면 좋겠네요(웃음).”

 

마지막으로, 서울프랑스의 앞으로의 목표를 여쭤봐도 될까요?

강윤성 대표님 : “프랑스 현지를 다녀오는 것은 물론, 100권이 넘는 책들을 읽어보고 유명 레스토랑을 찾아다니면서 프랑스 가정식에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방법을 밤낮으로 고민했어요. 고객님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동시에 저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요리들을 계속 보여드리고 싶어요.”

소박하지만 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따뚜이'

<매장 정보>

매장명: 서울프랑스 (Seoul France)
위치: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2길 53
연락처: 02-747-7725
영업시간: 11시 30분 ~ 21시 20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oulfr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