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팀 Team/복지 Welfare

열심히 일한 당신을 위한 '휴가정책'

직장인의 최대 관심사, 휴가! 엑스바엑스의 휴가정책은 어떻게 마련되어 있을까요?

엑스바엑스의 모든 휴가정책들은 ‘본인전결제도’ 하에 행해집니다. 상급자의 허가 없이, 휴가를 사용하고자 하는 구성원이 스스로 결정하여 구글 공용 캘린더에 공유하면 됩니다. 단, 연속 3일 이상의 휴가는 업무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해당 업무 관련자와 논의하여 최소 15일 전 모두와 공유해야 합니다. 보건휴가의 경우, 미리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게 될 경우 단체 메신저방에 먼저 공유하고 캘린더에 ‘ㅇㅇㅇ 휴가(보건)’으로 등록합니다. 유급휴가부터 사용한 것으로 기록되고, 유급휴가가 소진될 경우 무급휴가로 기록합니다.

먼저 현재 시행 중인 휴가정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연차 - 현재 엑스바엑스 구성원들은 기본적으로 15번의 연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6일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위해 연차를 모아두는 구성원들도 많습니다.

건강휴가 -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 혹은 건강을 위해 미리 검진하는 경우, 병원 진단서를 제출하면 연차 외 별도로 연간 2일의 건강휴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일반차 - 생일반차는 생일이 있는 주에 꼭 사용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단, 생일이 일요일인 경우 그 전주 또는 다음주 사이, 즉 2주 사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혼휴가 - 결혼식 전 5개월 내에 결혼 준비를 위한 7일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산휴가 - 여성의 경우 출산 전후 영업일 기준으로 90일의 휴가를 받습니다. 출산 전에는 최대 44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건휴가 - 여성은 건강휴가 이외에도 보건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건휴가는 여성의 생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휴가로, 월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최대 월 1회까지 건강휴가를 보건휴가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보건휴가로 전환할 시 진단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보건휴가를 사용한 달에 건강의 날 휴가를 하루 더 사용할 경우, 진단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주간 10개 신규고객 유치 4주 연속 달성 시, 아래의 휴가정책들이 추가 시행됩니다.

리프레시휴가 - 엑스바엑스에 오랫동안 머물고 있는 고마운 구성원들에게는 추가적인 휴가를 제공합니다. 만 3년 근속 시 2일이 더 제공되고, 이후 2년마다 1일씩 추가됩니다.

포상 - 일정 기간마다 업무성과 우수자(또는 만성적인 과로자)를 선정하여 휴가를 제공합니다.

남성출산휴가 - 남성은 2주, 즉 10영업일의 출산휴가를 받습니다.

 

이후 단계별로 추진될 예정인 휴가정책들입니다.

근속에 따른 연차증가 - 근속에 따른 연차증가회사 목표 달성 시 첫 2년 동안은 4일, 이후 3년마다 6일의 휴가가 더해지고, 개인 연차를 최대 4일까지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급 보건휴가 - 3번까지 유급 휴가로 처리됩니다.

예비군휴가 - 소집일 당일 휴가 외에 추가로 연간 3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소집일 1회 당 최대 1일까지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턴의 경우 위의 휴가정책을 적용 받지 않는 대신 월 1회의 휴가가 제공됩니다.